상세 컨텐츠

Laos

by choi123 2015. 3. 11. 14:55

본문

라오스 수도 비엔티엔의 시내 호텔 wanana 완사나의 옆 야자수나무풍경

라오스여행 기간 2015년 3월1일 pm8;40분 인천공항 출발~6일 오전 인천공항으로 입국                                                                                 비행시간은 5시간30분 정도 소요 되었습니다.

왕복항공권은 인천공항출입국 티웨이(t way )항공을 이용했습니다. 현재 라오스여행의 항공사는

진에어항공과 티웨이항공사 두곳만이 비행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루앙프라방에서 음식을 파는 여인

뚝뚝이를 타고

라오스여행의 첫날 아침 숙박한 호텔 창문으로 보였던 풍경 궁금해서 1층식당에서 조식을 한 후 밖으로 나가

가봤더니 줄을 서 있던 사람들은 대부분 유럽인들이 배낭을 매고서 줄은 서 있습니다. 언어소통 불능으로 눈치

를 보니 여행지로 이동하기 위해 봉고차를 기다리고 있는 듯했습니다.어딘가로 가는 시외버스터미널이나 정류

장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았구요. 밤이였지만 공항에서 오는 길에 본 거리풍경으로 사회주의국가인 라오스의

경제사정은 한눈에 짐작 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여기는 오후 8시쯤 인천공항내 면세점 t way항공사 데스크에서 출국수속을 마치고 들어온 곳 풍경입니다.

인천공항 출국장 3층 m카운터에서 6시여행사와의 미팅을 마치고 7시에 t way항공사 데스크에서 짐을 부치고

탑승장으로 들어왔습니다.  티웨이항공 오후8시40분발은 112번 탑승구를 이용하면 되었구요.

탑승하러 가는 길....처음 타보는 저가 항공인 티웨이항공은 작은 비행기여서 비행시간도 적지 않은데 걱정이

많이 됐습니다. 하지만 결국 가서 보고 싶다는 강한 호기심이 모든 염려를 누르고 이 비행기에 오를수 있었습니다.

기내로 들어가다가 유리창밖을 보니 비행기의 꼬리부분이 살짝 보였습니다.

기내에 모습이 좌석은 모두 289석이라고 했던 기억이 나는데 기내 좌석배치는 좌측에 3개가 있었으며

가운데 통로가 사이에 그리고 우측에 3개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국내여행에서도 타 본적이 없는 작은

비행기를 탔습니다. 내심 은근히 걱정을 많이 했었지요. 하지만 막상 기내에 오르고 보니 여행에 대한 기

대로 곧 마음이 편안해졌습니다.

비행기는 40분 넘게 시간을 넘기고 이륙을 했구요.  이륙한 비행기가 대기 안정권에 접어 들자 기내가 분주해졌

습니다.이번 여행은 이륙시간이 저녁을 넘긴 시간이여서 기내식이 궁금해서 물었더니 간단한 스낵이나 음료등이

제공될 뿐 저녁식사는 나오지 않는다고 해서 탑승장 부근에 있는 한식식당에서 우리는 가볍게 돌솥비빕밥으로 식

사를 하고 기내로 들어갔습니다.  이 사진은 오는 날 제공된 기내식이구요. 삼각김밥 대신에 작은 백설기떡이 들어

있었습니다.

비행기가 이륙을 하고 소움이 대단했어요, 기내식이 끝나자 실내는 어두운 수면등으로 바뀌였구요. 3시간 정도

지났을까 모두들 피곤한 잠에 빠져 있는데 갑자기 기체가 요동을 치기 시작했습니다. 불안하게 눈을 뜨고 마침

기장님의 안내방송이 나왔어요. 지금 난기류가 흐르는 지역을 통과하고 있으니 좌석벨트를 묶어주시고 자리에

착석해 달라는 것이였습니다.

통로에 있던 예쁘고 어린 스튜어디스는 내 옆자리로 풀석 주저앉더니만, 지난번에도 이렇게 심하게 흔들려서

허리를 다쳤어요. 지금 뭐 라는거니...ㅠ.그래서 한의원에 가서 침도 맞았어요 . 그럼 자주 이러나봐.네 가끔이요.

이런 비행을 어째하는 거니...목숨이 둘도 아니구....ㅠㅠ   시간이 지나 기내가 평온을 되찾자 언제 그랬냐는듯이

밝은 표정으로 항공에 근무하시는 기장님은 모두 대한항공출신분들이세요. 괜찮아요. 하는 거였습니다

직업의식에 책임감이 있는 담력이 대단한 아가씨였어요. 기장님과 스튜어디스분들깨 안전운항 기원드립니다

덕분에 잘 다녀왔습니다. 깊이 감사드립니다.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 제글에 너무 걱정을 안하셔도 될 것 같고요.

기류를 잘 못 만나면 이럴수도 있고..돌아오는 귀국길에서는 구름위를 날아서 편안히 잘 비행을 해서

여행을 잘 다녀왔습니다.

이번여행은 18명이 함깨 오시는 동안 공포에 시간을 보내신 분들의 표정을 뵈니 경험이 풍부하신 분들이라서인지

저보다는 연세가 윗분들이 더 많으셨지만 비교적 컨디션이 좋으신 듯해보였습니다

여기시간 새벽1시(한국시간 새벽3시) 2시간 늦은 시차 가이드의 안내가 끝나자 기다리던 버스에 올라

가로등이 없는 어두컴컴한 밤길을 20분 넘게 달려와서 호텔 완사나에 도착해 겨우 짐을 풀었습니다.

잠깐 눈을 부치고 7시에 1층 식당에서 조식을 한후 8시반 호텔을 출발 라오스의 수도인 비엔티엔의 불교

문화의 유적지를 탐방후에는 제2의 경제도시 루앙프라방으로 출발하는 비행기에 올라야하는 빽뻭한 투어의

일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번 여행사진들이 대부분 걷거나 뚝뚝이를 타면서 찍은 것이 많아서 화면이 흔들리게 나온 것이 많았습니다.

사진실력도 많이 부족하고 속상하게도 좋은 사진들이 별로 없는 것 같으네요.

여행지에서는 이동하는 가이드를 쫒아 바쁘게 다니느라 사진실력은 한참 부족하고 늘 이런 아쉬운 마음이 드

는 것 같습니다.

모든님들 날마다 행복 가득하시고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환절기 감기에 유의하시고요.

훈훈하고 따뜻한 봄날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