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태양의 나라 스페인에서의 첫 식사는 지중해 해변가의 빠에야

Spain

by choi123 2015. 6. 8. 19:10

본문

여행기간 2015. 5.22일 인천출발 KL항공 00:55 암스텔담 향발(약 11시간45분 소요 )

암스테르담~바로셀로나 (약 2시간 소요)

6.1일 5:00 KL항공 리스본출발  09:00 암스테르담도착

오후 21:35 암스테르담출발

6.2일   암스테르담~인천 (약 10시간 05분 소요) 도착

여행지.  스페인. 포르투갈. 모로코. 네델란드 경유 시내관광포함 (10박12일)

주요여행지 일정.스페인 바로셀로나. 몬세라도.사라고사.마드리드.똘레도.콘수에그라.그라나다

꼬르도바.마하스.말라가.푸에르토바누스.탕헤르 모로코수도 리바트 카사블랑카

론다.세비아 .포르투갈 산트라.파티마 까보다로까.리스본.암스테르담등

축제의 나라 지중해의 뜨거운 태양빛에 신이 주신 열매 올리브가 익어가는 나라 스페인,이 나라에 도착해서 처음

발을 내 디딘 곳은 스페인의 전통요리인 빠에야가 준비되어 있다는 지중해 해변가의 어느 식당이다.

스페인에 오는 사람들은 모두들 이곳 날씨에 반한다는데,비몽사몽에 뭐가 뭔지 아직은 실감이 나지 않는 상황이였다.

인솔자를 따가 들어간 식당 돼지앞다리를 통째로 2년가량 훈제를 해서 만든다는 스페인 요리인 하몽이 카운터 바 천장에

대롱대롱 달려 있는 걸 보면서 하루지나 스페인에 와 있다는 현실감이 스멀스멀 가슴에 와 닿았다.

이 하몽은 여행내내 눈으로만 볼 수 밖에 없었는데 빡빡한 여행 일정상 맛을 즐길 수 있는 시간과 여유가 나질 않았다.

여행 후반에 도착한 세비아에 우리가 머물었던 호텔이 있는 주변의 작은 마을에 한적한 식당에서 대낮처럼 환한 밤에 해

박한 지식을 가지시고 아이들도 바로셀로나에서 학교를 다니고 스페인에서 12년째 살고 있다는 백가이드님이 안내로 잘

숙성이 된 훌륭한 맛 하몽의 쫄깃함을 레드와인과 함깨 맛을 볼 있었다.

와인과 어우러진 숙성이 잘 된 하몽은 씹히는 맛에 비릿함을 전혀 느낄 수 없이 쫄깃한 맛이 일품이였다.  꽃할배에서 백

일섭씨가 한국에 가장 가지고 가고 싶어하셨던 마음을 충분히 공감 할 수 있게 만들었다.

미리 셋팅을 해 놓은 테이블에는 싱싱한 야채와 구수한 빵이 놓였다.

빠에야는 밥과 해물이 담긴 철판을 그대로 테이블로 옮겨 놓을 줄 알았는데 아쉽게도 접시에 담아서 나왔는데

빵과 샐러드만 인기가 있었고 빠에야는 밥은 팅팅 불었고 거의 손을 대지 않은 분들이 많았다. 이태원에서 먹었던

한국쉐프의 솜씨로 맛이 기가 막혔던 빠에야가 눈앞을 스쳤다.  관광객용으로 대충 만들어 내놓은 모양이다.

실망스러웠던 빠에야와는 달리 싱싱한 올리브오일을 뿌려서 먹는 샐러드는 여행의 피로를 상큼하게 날려줬다.

이 날 점심식사 때부터 등장하기 시작한 달고 맛있는 오렌지는 싱싱함이 그대로 입속으로 여행내내 우리들의 입을

즐겁게 했다.

지중해의 해변가 바로셀로나 빠에야 식당앞

햇볕은 괭장히 강렬했지만 바람과 온도는 생각보다 더 서늘한 느낌이여서 이렇게 끈 하나 달린 원피스를 입고

해변을 걷는 모습들이 쉽게 이해가 되지 않았다. 우리가 좀 추위를 많이 타는 것인가.

어떻든 현지에서 첫 식사를 맛있게 마치고서는 우리를 첫 여행지인 성지로도 유명한 스페인 몬데라도언덕으로 데려갈

버스를 기다렸다.

이 곳의 풍경은 스페인으로 출발하기 전 내가 들어가 본 어느 블로그에 올라온 사진과 동일한 장소인 듯하다.

버스를 타고 몬세라도로 가는 길에 보니 저기 앞에 보이는 건물 옆으로 해변으로 내려가는 길이 나 있었다.

비치파라솔이 펼쳐져 있는 모래사장에 해수욕을 하는 사람들의 모습들이 차창을 스쳐갔다.